주변관광지 자연체험
태안 해변길중 가장 인기가 좋은 태안 노을길은 백사장항을 출발하여 꽃지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변 길로 안면도 북쪽에서 섬의 남쪽으로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전망이 좋고 꽃지해수욕장은 서해안 최고의 일몰 코스입니다.
850여 종의 다양한 관목을 보유한 허브농원으로 여러가지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자연친화 비누와 잼 만들기 체험도 할수 있습니다.
서산의 명산 팔봉산은 서산9경 중 하나로 8개의 봉우리가 갯벌과 바다를 굽어보는 해발 362m의 아기자기한 산입니다. 8개의 봉우리를 타고 넘는 재미와 아름다운 풍광이 가득합니다.
천리포수목원(Chollipo Arboretum Foundation)은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의항리 114번지)에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수목원이다. 미국에서 귀화한 민병갈 박사(Dr Carl Ferris Miller)가 오랜 한국생활 중에 1960년 초부터 구입하기 시작한 천리포 해변에 본격적인 수목원을 조성하였다. 우리나라의 식물과 해외의 식물을 비교연구를 통하여 한국식물의 세계적 위치 규명, 식물자원보호와 실용화를 위한 사업 및 국민에 대한 식물 교육장을 제공할 목적으로 1996년 8월 5일에 설립하여 산림청에 등록한 공익 재단법인이다.